허브티

[허브정보] 레몬밤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하여

OV.U 2020. 3. 16. 00:25

[허브정보] 레몬밤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오늘은 레몬밤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해요

 

저 같은 경우 각종 허브 그리고 커피 등을 직업으로서 매일 공부하다보니 이렇게 포스팅하는 것도 복습하는 기분으로 열심히 하고 있는데요 

세상의 허브 종류가 너무 많고 많아서 공부를 해도 끝이 없네요

 

그렇지만 오늘도 즐겁게 알아보아요!

 

일단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기전에 레몬밤 과연 어떤 허브일까요?

 

레몬밤이라는 식물은 멜리사(Melissa)라고도 불리고 있고 예로부터 밀원 식물로 유명해요 ~

여기서 멜리사의 어원을 찾아보면 그리스어로는 '밀봉'이라는 뜻이 랍니다!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반신반인의 멜리사는 봉밀로. 언니인 아마루 타이아는 산양의 젖으로 제우스를 양육하였다고 해요.

여기서 '멜리사'라는 어원이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레몬밤은 레몬과 유사한 향이 있습니다. 이 향은 기분을 편안하게 진정시켜주고 심장 박동수를 낮추고 혈압을 낮춰준답니다. 

그리고 전갈이나 독거미에 물렸을 때 해독작용이 있고 설사를 완화시켜주고 바이러스를 막는데 큰 효과가 있다고 해요.

참 신기하지 않나요?  거기다 천연두에도 효능이 있고 치통이 있을 때 입가심용으로 사용해왔다고 알려졌어요.

 


 

이제 레몬밤에 대하여 알아보았으면 레몬밤의 효능에 간략하게 정리해드릴게요 ~

 

1. 내장지방 분해 효과

 

레몬밤의 효능 중 가장 잘 알려진 효능이죠? 레몬밤은 다이어트 효과에 정말 좋은 내장지방 분해 효과를 가지고 있답니다!

레몬밤의 로즈 마리산 성분이 지방세포가 자라는 것을 막고 지방세포가 살아남지 못하도록 만들어주는데요! 

거기다 레몬밤 안의 로즈 마리산 성분이 체지방의 크기감소시켜주어 세룰라이트도 제거한 다고 해요.

하지만 과다 섭취는 절대 안 됩니다!

 

2. 불면증에 효과

 

위에서 잠깐 언급드린 것처럼 레몬밤의 향은 기분을 편안하게 진정시켜주고 심장 박동수를 낮추고 혈압을 낮춰주어 불면증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해요! 잠을 잘 못 주무시는 분이라면 레몬밤 차를 추천해드려요!

자기 전 따뜻하게 레몬밤의 향을 맡으며 기분 좋게 잠드실 수 있으실 거예요!

 

3. 생리통 개선 및 불규칙적인 생리주기에 도움

 

레몬밤은 생리통과 불규칙적인 생리주기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여성에게좋은 효과가 정말 많은 허브 중 하나이죠.

 

4. 항바이러스 항염작용

 

레몬밤은 또 항바이러스 항염작용이 있어 면역력 개선에도 아주 좋다고 알려져 있어요. 특히 환절기 때 따뜻하게 섭취해주시면

감기 예방에 좋으니, 꼭 한 번씩 드셔 보세요~! 그리고 면역력 개선 집중력 높아지는 음식으로 유명해져 수험생에게 좋은 음식으로 추천되기도 한답니다.

5. 편두통 진정 효과

 

저 같은 경우는 편두통이 정~말 심해요... 안 아픈 날은 정말 다행인데 한번 편두통이 시작되면 하루가 너무 힘들고 고통스럽고 한의원도

가보고 병원에 가서 CT , MRI 다 찍어보았는데 아무 이상이 없다고 하네요.. 돌아오는 답은 그저 스트레스성 편두통일 가능성이 크다. 그래서 저는 편두통이 시작되면 편두통 약대신에 레몬밤 차를 우려서 마신답니다.

마음도 편해지고 정말 향기도 좋아서 마시고 한 30분 뒤면 저 같은 경우 편두통이 대부분 사라져요 

혹시나 편두통 있으신 분들! 한 번쯤 추천드립니다.

 

6. 해충 퇴치 효과

 

레몬밤의 해충 퇴치에도 효과가 좋은데요!

이제 곧 금방 여름이 다가올 텐데 여름철 방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로도 많이 알려져 있어요! 

레몬밤 안에 시트로넬랄이라는 성분이 함유돼어있어서 창문이나 베란다에 두시기 좋아요.

반려식물로도 좋고 자취하시는 분들이나 공부하는 학생들이 키우기 좋습니다!

 

 

 

 

자 이제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으니레몬밤의 부작용에 대해서도 알아봐야겠죠?

 

레몬밤의 부작용은 크게 없다고 알려져 있습니다만, 

레몬밤을 과다 섭취할 경우 탈수, 구토, 속 쓰림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해요.

 

그리고 레몬밤은 허브 식물이기 때문가끔 알레르기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하니 잘 알아보시고 드시는 걸 추천해요!

 

그리고 임산부수유 부분들! 아직 태아에 대한 안정성검증된 정확한 연구 결과가 없기 때문에 

꼭꼭! 어떤 허브티이든의사 선생님과 상의 후 드셔야 합니다!

 

이상입니다.

 


 

다들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꾸욱 눌러주시고요! 

다양한 허브 정보 커피 및 식음료 정보 등이 더 궁금하신다면 구독! 

이 글에 대해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댓글 달아주세요 ~ 

 

그럼 오늘 하루도 다들 좋은 하루 보내세요!